티스토리 뷰

공부/토비의 스프링 3.1

전략 패턴

이사쿠 2019. 2. 19. 01:42

전략 패턴(Strategy Pattern)

자신의 기능 맥락(context)에서, 필요에 따라 변경이 필요한 알고리즘을 인터페이스를 통해 통째로 외부로 분리시키고, 이를 구현한 구체적인 알고리즘 클래스를 필요에 따라 바꿔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디자인 패턴. 컨텍스트를 사용하는 클라이언트는 컨텍스트가 사용할 전략을 컨텍스트의 생성자 등을 통해 제공해주는 게 일반적이다.

UserDaoTest(클라이언트)-UserDao(컨텍스트)-ConnectionMaker(인터페이스)-DConnectionMaker(전략)

'공부 > 토비의 스프링 3.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제어의 역전(IoC)  (0) 2019.02.20
오브젝트 팩토리  (0) 2019.02.20
SOLID: 5가지 객체지향 설계의 원칙  (0) 2019.02.19
개방 폐쇄 원칙(OCP)  (0) 2019.02.19
토비의 스프링 3.1 스터디 시작  (0) 2019.02.19
댓글